가스공사 ‘온누리 R-Bank’ 협약 체결
가스공사 ‘온누리 R-Bank’ 협약 체결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1.04.21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공사는 지난 20일 분당 서울대병원과 재활보조기구 대여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저소득 중증 장애아동 및 청소년에게 재활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온누리 R-Bank’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온누리 R-Bank’는 일회성 단순 보조기구 후원에서 벗어나 장애아동의 성장에 맞춰 주기적으로 보조기구를 교체·대여함으로써 수혜기간 및 대상을 확대·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선발된 대상자는 전문의 처방을 거쳐 재활 보조기구를 사용하게 되며 성장하면서 맞지 않게 된 보조기구는 반납한 뒤 수리 및 리폼해 다른 사용자에게 지급된다. 기존 사용하던 기구를 반납한 사용자는 신체 크기에 맞는 새로운 기구를 다시 후원받는다.

이번에 지원되는 재활보조기구는 체형복제 Inner와 휠체어, Mygo(모듈형 Inner), 스퀴글, 파라포디움 4종으로 뇌성마비 및 근육병 등 중증장애를 앓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맞춤식으로 설계돼 사용자가 앉은 자세를 유지함으로써 편안한 호흡을 돕고 소화기능을 촉진시키며 훈련을 통해 자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가스공사는 지난 2008년부터 의료지원 사업을 통해 차상위 계층 390명을 대상으로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했고 저소득 장애아동 62명에게 재활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주강수 가스공사 사장은 현판식에서 “재활보조기구 대여사업인 ‘온누리 R-Bank’가 장애우의 재활을 돕고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재활용해 보다 많은 장애우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