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 세계 태양광산업의 혁신 ‘대명사’
듀폰, 세계 태양광산업의 혁신 ‘대명사’
  • 이윤애 기자
  • 승인 2011.03.1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년 이상 태양광 소재 개발·어플리케이션 노하우 공급

▲ 세계적인 명성을 지니고 있는 듀폰의 태양전지 생산 재료.
듀폰은 태양광 산업에서 25년 이상 태양광 소재 개발과 어플리케이션 노하우, 제조 전문 기술 및 글로벌 마켓 네트워크를 보유한 선두적인 기술 공급 기업이다. 듀폰 태양광 사업부는 광범위하고 혁신적으로 성장하는 포트폴리오를 개발해왔고 전략적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필름, 레진, Encapsulation sheet, Flexible substrates, photovoltaic metallizations부터 태양전지 생산 장비용 High performance seal, 반도체 텍스쳐링을 위한 wet-etch additives와 metallic sodium까지 듀폰 태양광 사업부의 제품은 결정질 태양전지 및 모듈 그리고 박막 태양전지 생산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듀폰 태양광 사업부는 과학과 기술을 통한 듀폰의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태양광 모듈의 효율을 향상시키고 수명을 연장하고 있다.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해 태양광의 가능성을 현실로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높은 광투과율을 가진 듀폰™의 Teflon   필름은 출력 효율의 증가에 도움이 된다. 가볍고 유연한 Teflon   필름은 뛰어난 UV저항성 및 내후성에 대한 특별한 기계적 힘과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듀폰™의 Elvax   EVA resins은 각각의 전지에 대한 충격을 완화하고 태양광이 각각의 전지로 전달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Butacite   PVB에 기반한 듀폰™ PV5200 Series encapsulant sheets와 SentryGlas   ionomer에 기반한 PV 5300 Series는 연성부터 구조적인 범위를 아우르며 증명된 안전성과 접합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PV모듈에 있어 가장 민감한 부분에 대한 장기적 보호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듀폰™ Solamet   metallization pastes는 태양 전지 상판과 하판 전극에 사용되는 다양한 특성을 가진 고성능 후막 전극용 페이스트로 태양전지의 효율과 수율 향상을 돕는다.
듀폰의 Tedlar   는 오랫동안 UV 및 기후 변화에 강한 백시트의 산업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우수한 기계적 강도와 뛰어난 수분 차단 능력, 각종 화학약품, 솔벤트 및 오염물질에 대한 안정성으로 오랫동안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다.

듀폰의 태양광 재료는 25년 이상 태양광 모듈에 독보적인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전세계 태양광 재료 부문에서 기준을 세우며 태양광 혁신의 선두주자 역할을 하고 있다.
듀폰의 소재는 지난 20여년 동안 전세계 태양광 산업의 성장에 혁신의 대명사로서 새로운 산업 기준을 제시해 왔다. 새로운 혁신적 솔루션에 대한 수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생산 설비의 확장과 다양한 신기술의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듀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그린에너지엑스포에 스폰서업체로 참여함으로써 듀폰의 여러 태양광 재료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더욱 많은 고객을 만나 협력함으로써 태양광 시장에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회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