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에 한국 프로젝트경영기술 전수
UAE에 한국 프로젝트경영기술 전수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1.03.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신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 회장(오른쪽)과 무바라크 알샴시 UAE 직업훈련센터 부청장이 ‘UAE 프로젝트경영 기술협력’에 대한 협정을 맺고 있다.>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회장 김종신 한수원 사장)는 지난 13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현지에서 UAE 직업훈련기관인 ACTVET과 프로젝트경영 교육기관의 운영과 프로젝트경영기술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UAE는 지난 2009년 말 한국이 수주한 대형 원전사업을 포함한 산업 전반의 인프라 구축에 선진 프로젝트경영기법을 강구하던 중 프로젝트경영기법 개발과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에 협력을 요청, 전격적으로 이번 협약이 이뤄졌다.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는 실무추진팀을 발족, 교육인력 양성과 기관운영에 대한 컨설팅 등 추진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약을 맺을 계획이다.

김종신 회장은 “프로젝트경영 전문가 양성으로 UAE의 원자력 산업은 물론 사회간접자본 건설 등 모든 산업에 프로젝트 기술이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UAE의 프로젝트경영을 확산시켜 나가는 데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젝트경영은 기업 경영전략의 실행은 물론 원자력발전소와 같은 플랜트 건설 및 운영을 포함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주요한 경영기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