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세계 백색 LED 시장 3위
서울반도체, 세계 백색 LED 시장 3위
  • 최종희 기자
  • 승인 2010.08.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니케이그룹의 조사 결과… 점유율 꾸준히 상승

서울반도체는 일본 최고 권위의 미디어 그룹인 니케이에서 발표한 ‘전세계 주요 산업 시장 점유율’ 자료에서 LED 시장 점유율 세계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니케이 그룹의 발표에 따르면 서울반도체는 전세계 백색 LED 시장에서 5.7%의 점유율을 기록, 일본의 니치아(32.0%)와 독일의 오스람 옵토 세미컨덕터(7.9%)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점유율 1위의 니치아는 시장 점유율이 전년 대비 4.5%P 하락했으며 오스람 옵토디바이스 역시 점유율이 1.1%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서울반도체는 전년 대비 2.3%P 향상된 5.7%의 점유율을 기록해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는 선두권 업체와 달리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유럽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 기관인 영국 IMS 리서치가 발표한 LED 시장 보고서와 지난 7월 초 미국의 권위 있는 기관인 스트래티지스 언리미티드의 보고서에서 전세계 LED 시장 4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3위를 기록함으로써 서울반도체는 사실상 글로벌 톱3에 진입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상민 서울반도체 영업 부사장은 “서울반도체는 조명용 LED를 비롯해 LED TV와 휴대폰, 자동차 등 모든 분야의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서울반도체는 자신들이 보유한 5500개 이상의 특허 경쟁력을 바탕으로 EPI에서 칩, 패키지, 커스텀 모듈까지 LED 생산의 모든 공정을 아우르는 수직계열화 시스템까지 구축함으로써 원가 경쟁력 및 시장 상황에 따른 유동적인 대응이 가능해졌다.

서울반도체는 월 15억개 규모의 생산 규모를 확보하기 위해 공격적인 시설 투자를 단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