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CNG자동차 추가 수요조사
고양시, CNG자동차 추가 수요조사
  • 김선욱 기자
  • 승인 2010.05.2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고양시는 25일 내보낸 보도자료에서 대기질 개선을 통해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10년 천연가스자동차 보급사업’의 수요조사를 추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조사는 운수업체별로 올해 초에 배정된 천연가스(CNG) 버스에 대해, 상반기 안에 조기집행이 사실상 어려운 경우 및 운수업체의 사업계획이 변경된 경우에 배정되는 물량을 추가로 조정해 보급하기 위함이다.

추가대상 차량은 상반기 중에 구입 및 등록이 가능한 차량으로 ▲시내·시외버스 및 마을버스 운송사업자 등 여객운송을 목적으로 천연가스자동차를 구입하는 자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한 전세버스운송사업자로서 통근·통학을 위한 운수사업 목적으로 천연가스자동차를 구입하는 자 ▲교육훈련법(유아교육법, 초·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에 의한 학교의 통근·통학 등 운송사업을 목적으로 천연가스자동차를 구입하는 자 ▲청소대행사업자가 청소업무 수행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노면청소차, 도로청소용 살수차, 음식물쓰레기전용 수거차, 분뇨정화조청소차 등으로, 보조금은 차량 제작사에 지급되며 차량 1대당 1600~1850만원이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국·도비를 포함 50억원을 투입해 천연가스자동차 250여 대를 보급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환경보호과(031-8075-2653)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