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공공기관 청사 에너지담당자 교육과정 개설
에관공, 공공기관 청사 에너지담당자 교육과정 개설
  • 장현선 기자
  • 승인 2010.04.05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최근 에너지이용합리화에 모범이 돼야 하는 공공기관 청사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청사 에너지 담당자를 대상으로 최신 기술 및 우수사례중심의 교육과정을 신규 개설한다.

공공기관 청사 담당자 교육과정은 올해 총 3회 개설할 예정이다. 1차 교육과정은 4월7일부터 9일까지 온양그랜드호텔(충남 아산시 소재)에서, 2차 교육과정은 6월 16일~18일, 3차 교육과정은 10월 13일~15일에 실시한다.

많은 교육 수요자들의 관심으로 1차 교육과정은 접수가 종료됐으나 2차 및 3차 과정은 현재 에너지관리공단 온라인교육센터 홈페이지(www.kemco.or.kr/edu)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공공기관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지침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조명설비, 열병합발전설비, 신재생에너지설비 등 건축물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해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실무 기술 및 우수사례 중심으로 2박3일 총 18시간으로 구성됐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금번 교육과정을 통하여 공공기관의 에너지절약 계획수립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과 더불어 실제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기술 및 개선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에너지 담당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은 물론, 공공기관 에너지효율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