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조명 KS인증 품목 확대
LED조명 KS인증 품목 확대
  • 한국에너지
  • 승인 2009.07.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등ㆍ센서등,ㆍ문자간판용 LED모듈 등 추가
기존 제품에 대한 LED 대체 기반 마련

LED 조명에 대한 KS인증 품목이 기존 3종에 가로등과 문자간판용 LED 모듈 등을 추가해 총 8종으로 확대된다. 지경부 기표원(원장 남인석)은 LED 조명산업을 녹색성장으로 육성하는 내용을 담은 그린스탠더다 추진계획에 따라 이달부터 LED 조명 인증품목을 3종에서 8종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1일부터 1단계 KS 인증품목으로 시행 중인 백열전구, 할로겐램프 대체용 등 3종과 함께 LED 가로등, 센서등, 문자간판용 LED 모듈 및 전원공급용 컨버터 등 8종으로 크게 확대된다. 

이번 KS 표준에는 2000시간이 소요되는 수명시험과 170시간이 소요되는 내구성시험을 2170시간의 내구성시험으로 통합했다. KS 인증신청시 공인 시험기관으로부터 1년 이내에 발급받은 품질관리용 내구성 시험성적서를 제출하면 제품심사시 이를 인정해 약 3개월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2단계로 제정되는 KS 표준 중 LED 가로등기구 등 4종은 오는 10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개최되는 조명분야 국제표준화회의(IEC/TC34)에서 국제표준으로 제안할 계획이다. 3단계 추진 대상인 LED 집어등, 터널등, 투광등, 항공등, 자전거용, 자동차용 등 특수 LED 조명에 대한 KS 표준은 내년 상반기에 제정 보급할 방침이다.

기표원 관계자는 "이번 KS인증 확대로 기존 조명제품을 LED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며 "LED 조명 산업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