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중국 진출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중국 진출
  • 최호 기자
  • 승인 2009.05.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진 대규모 복합단지 공급...1500만 달러 공급계약 체결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이 세계적인 건설 경기 침체 속에서도 글로벌 연평균 30% 성장을 지속하며 중국의 대규모 건축단지에 토탈 공조 솔루션 계약을 체결시켰다.

삼성전자는 26일 천진 쉐라톤 호텔에서 박근희 중국본사 사장과대 형 부동산 전문 투자회사인 천진삼련투자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천진의 다목적 건축단지인 '동려연건원'에 시스템 에어컨 및 공조설비 시설을 공급하기로 하는 약 1500만불에 공급하는 계약 체결 행사를 가졌다.

'동려연건원'은 천진의 주거, 비즈니스, 상업, 산업을 종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목적 건축단지로 단지 내에 호텔, 사무실, 테마파크, 쇼핑몰 등이 입주되며 그 면적만 약 45만㎡에 이른다.

삼성전자는 초고층 빌딩, 한랭지 등 설치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맞춤 공조가 가능한 시스템 에어컨인 '고효율 DVM PLUS Ⅲ'와 기타 유지관리에 필요한 토탈 공조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주에 성공했으며, 2009년 8월부터 본격적인 시스템 에어컨 설치에 착수한다.

삼성전자의 DVM PLUSⅢ는 시스템에어컨에 고도의 첨단 냉매제어 기술을 적용해 압축된 냉매가스에 한 번 더 냉매를 주입시켜 냉·난방에 사용되는 냉매의 밀도를 높여 준다.

이에 따라 시스템 에어컨에 단위시간당 공급되는 냉매의 양이 대폭 향상돼 탁월한 냉·난방 성능 및 높은 에너지 효율이 확보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전역에 삼성의 가정용,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의 제품 및 서비스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박현종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중국은 물론 현지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로 신흥시장을 개척하겠다"며 "향후 지열을 활용한 공조시스템, 복합 공조시스템, 수냉식 시스템 에어컨 등도 해외 랜드마크 빌딩에 채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