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소외계층세대 집수리 자원봉사 실시
관내 소외계층세대 집수리 자원봉사 실시
  • 최호 기자
  • 승인 2009.04.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관악구회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강옥진) 관악구회(구회장 우흥수) 지난 8일 관내 서원동에 소재한 소외계층세대를 방문해 집수리 및 주변 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원동 주민센터 사회복지담당과로부터 소외계층 세대 명단을 받아 서원동 409번지 지하에 거주하고 있는 모자세대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습한 지하 환경으로 벽지와 장판은 곰팡이가 까맣게 피어 교체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으며, 이러한 열악한 환경을 파악한 우흥수 관악구회장은 이성규, 김한수, 김명섭, 신용호, 이석봉, 김수현, 박종관, 이종덕 회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대를 구성해 곰팡이가 핀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집안 곳곳 손을 보는 등 주변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우흥수 구회장은 “경기침체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뜸해져 소외계층들에게는 유난히 어려웠던 시기가 지속됐다”면서 “이번 활동으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지내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도움의 손길과 따뜻한 온정을 전해줄 수 있어 뜻 깊고 보람 있는 기회가 됐다”고 봉사대원들을 격려했다.

관악구회는 매년 일일찻집을 통한 장학기금을 마련해 연말 행사 시 소년소녀 가장 및 자원봉사 실적이 우수한 회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해주고 있으며,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세대를 방문하여 보일러 수리 및 무상교체 등을 실시하는 등의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타 단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