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성장은 고객만족에서 찾아야
지속성장은 고객만족에서 찾아야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9.02.12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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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도시가스 고객만족 특별강연

인천도시가스(대표 박대용)가 직원들의 고객만족 마인드 향상과 영업성과 창출을 위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이를 위해 지난 11일 한국능률협회 김용호 치프 컨설던트를 초빙해 오늘날 기업들이 실천하고 있는 고객서비스 사례분석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가졌다.

김 컨설던트는 우선 10년 전 경제위기가 다시 찾아온 지금의 경영환경 변화를 소개하고 고객만족경영과 신기술개발, 사회기여를 통해 위기를 극복한 기업들을 설명했다. 또 최근에는 일반기업은 물론 공공기관까지도 고객감성을 중시한 서비스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도시가스업계 역시 이제야말로 고객의 기대가치에 부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급스런 고객서비스를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직원들은 김 컨설던트의 강연에 크게 공감하는 한편, 도시가스 수요의 정체와 가스산업선진화에 따른 사업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고객만족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할 수 있었다. 인천도시가스는 현재 고객서비스센터(1600-0002)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다 향상된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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