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전력정보 서비스 새 장 마련
전력거래소, 전력정보 서비스 새 장 마련
  • 최일관 기자
  • 승인 2009.01.2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도서관과 ‘전자정보 교류협정’ 체결
전력거래소(이사장 오일환)는 지난 19일 국회도서관과 ‘전자정보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양기관에서 생산 및 소장한 전자정보의 교환을 위해 상호 교류협력 강화에 합의했다.

국회도서관은 사회과학, 순수응용과학, 인문과학 등 약 360만권의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도서관으로 석박사 학위논문 약 100만권을 특화하고 있다.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전력거래소는 국회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학술논문과 법률정보 DB를 전력거래소 자료실 전용단말기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전력거래소에서 생산하는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분야 보고서 등 10여종의 전력정보를 정기적으로 국회도서관에 제공해 전력산업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게 됐다.

국회도서관은 전력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전력산업 관련 입법 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데이타베이스로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전력거래소에서 발행한 도서에 대한 정보 및 DB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국회도서관과의 정보교류 협정체결에 큰 의의를 두고 있으며 이를 전력정보기관으로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아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 서비스 개발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