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통운영 안정도 제고 위한 선진기술 접목
계통운영 안정도 제고 위한 선진기술 접목
  • 최일관 기자
  • 승인 2009.01.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거래소, 동경전력과 국제 기술세미나 개최

전력거래소(이사장 오일환)는 내달 4일~5일 양일간 일본의 동경전력과 공동으로 전력거래소 교육센터에서 ‘온라인 전력계통 과도안정도 분야 국제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관련기술의 선진화를 위해 전력거래소와 동경전력이 공동으로 추진해 온 K-EMS 온라인 과도안정도 평가 프로그램의 검증 및 실무 적용과 관련, 국내 전문가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특히 온라인 안정도 고속계산의 전문가이자 미국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미국 코넬대학의 Hsiao-Dong Chiang 교수를 초청해 관련 기술이론 및 미국 PJM 등 실계통 적용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는 자리도 마련된다.

세미나를 통해 사내 계통운영 실무진과 산학연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에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실정에 맞는 최적의 계통운영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전력거래소는 지난해 전력IT 및 계통운영의 선진화를 위해 동경전력과 상호 기술협력서를 체결했으며 공동 기술세미나를 실시한 바 있다.

전력거래소는 앞으로 전력IT 기반의 계통운영 선진화를 위해 사내 전문 인재들을 활용한 전력IT 신기술에 대한 창의적인 연구조사와 함께 현재 MOU를 체결하고 있는 국외 기관들에서 도입 및 적용하고 있는 전력IT 최신기술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상호간에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실정에 맞는 최적의 계통 및 시장 운영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