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우수협력사 시상식 개최
남부발전, 우수협력사 시상식 개최
  • 최일관 기자
  • 승인 2009.01.20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플랜트서비스 등 7개 업체 기념패 수여

남부발전(사장 남호기)은 20일 ‘2008년도 KOSPO 우수협력사’를 선정하고 경기도 분당 한국플랜트서비스 본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남부발전은 협력사의 사기진작 및 자부심을 고취하고 상생협력 파트너쉽 구축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KOSPO 우수협력사(Best Supplier)’제도를 운영해 왔으며 매년 발전 기자재 국산화, 원가절감 및 기술 개발, 신공법 개선 등의 부문에서 뛰어난 실적을 거둔 업체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기자재 및 정비 부문, 건설하도급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한국플랜트서비스 등 7개 업체에게 표창장 및 기념패를 수여했다.

우수협력사로 선정된 업체는 향후 1년간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을 면제받게 되고 정부로부터 품질인증 등 각종 인증 취득 지원, 판로개척을 위한 전시회 지원대상 선정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된다.

남호기 사장은 격려사에서 “남부발전이 세계 발전회사의 모델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의 협력이 필수적이며 언제든지 상생협력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 달라”고 주문하고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부발전은 올해부터는 독자적 연구개발사업인 발전설비 핵심부품의 국산화를 위해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