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전력정보 서비스 새 장 마련
전력거래소, 전력정보 서비스 새 장 마련
  • 최일관 기자
  • 승인 2009.01.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도서관과 ‘전자정보 교류협정’ 체결

전력거래소(이사장 오일환)는 지난 19일 국회도서관과 ‘전자정보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양기관에서 생산 및 소장한 전자정보의 교환을 위해 상호 교류협력 강화에 합의했다.

국회도서관은 사회과학, 순수응용과학, 인문과학 등 약 360만권의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도서관으로 석박사 학위논문 약 100만권을 특화하고 있다.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전력거래소는 국회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학술논문과 법률정보 DB를 전력거래소 자료실 전용단말기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전력거래소에서 생산하는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분야 보고서 등 10여종의 전력정보를 정기적으로 국회도서관에 제공해 전력산업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게 됐다.

국회도서관은 전력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전력산업 관련 입법 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데이타베이스로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전력거래소에서 발행한 도서에 대한 정보 및 DB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국회도서관과의 정보교류 협정체결에 큰 의의를 두고 있으며 이를 전력정보기관으로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아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 서비스 개발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전력거래소는 전력산업 특화정보의 체계적인 제공을 위해 ‘전력통계정보시스템’과 ‘해외전력정보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상으로 국내외 전력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맞춤형정보서비스제도‘ 등을 통해 고객별 맞춤형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