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환 이사장, 지속경영 대상 수상
오일환 이사장, 지속경영 대상 수상
  • 최일관 기자
  • 승인 2008.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4T CEO 과정

오일환 전력거래소 이사장이 2일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주관하는 ‘제7기 4T CEO 과정’에서 지속경영대상을 수상했다.

4T CEO 과정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4T(eThics, Teamwork, Technology, sTorytelling)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경영자들이 ‘윤리 및 사회책임경영’, ‘환경경영’, ‘혁신경영’, ‘창조경영’을 연구하여 기업의 미래를 직접 설계해 나가는 과정으로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국내 CEO급 70여명이 참여했다.

오일환 이사장은 지난 10월 세계 전력거래소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UN산하 표준단체인 GRI로부터 지속가능경영 최고 등급인 A+인증을 획득한 것이 높게 평가되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일환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정하고 투명한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 운영’이라는 주어진 과제를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이 뿐만 아니라 조직 구성원의 역량을 결집해 윤리, 환경,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공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력거래소는 ‘전력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수준의 전문기관’ 비전 달성을 위한 추진전략으로 발전기 상향운전 등을 통해 연간 1770억원의 국가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경제적 성과를 창출했으며 전국의 전력계통을 종합 감시․제어하는 에너지관리시스템(EMS) 국산화를 세계에서 5번째로 추진하는 등 창조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