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업체 - 한국그런포스펌프
친환경·고효율 펌프의 선두주자
2008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업체 - 한국그런포스펌프
친환경·고효율 펌프의 선두주자
  • 한국에너지
  • 승인 2008.09.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30층이상 건물 90% 점유

▲ 인라인 단단 볼류트 펌프. 고효율 모터가 사용된 이 제품은 지역난방 1차 플랜트, 지역난방용 아파트 기계실 등에서 우수한 냉·온수 순환 성능을 자랑한다.
그런포스 그룹은 1945년 설립되어 6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덴마크의 다국적 기업으로서, 우리나라에는 1989년 현지법인으로 설립된 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으로 국내 30층 이상의 빌딩의 90% 이상에 펌프를 공급해온 업계의 선두주자이다.
2003년 소형 펌프 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한국의 청석 펌프를 인수해 청석 펌프의 제품을 일본과 이란에 수출 중이며 2008년에는 대형 오폐수펌프 전문 기업인 금정공업을 인수해 적극적인 수출 정책으로 세계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덴마크 그룹 본부의 60년 이상 축적된 기술의 최신식 설비와 시설을 도입하여 설립된 충북 음성공장에서는 산업 및 공업용 기계설비, 건설용 급수 및 가압시설에 사용되는 펌프 제품의 조립생산과 시운전 뿐 아니라, 각종 배관, 밸브 및 전자제어장치를 망라하는 부스터펌프 시스템의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수중펌프, 순환펌프, 오·폐수 펌프, 가압펌프를 위한 시운전, A/S 시설 및 인력을 갖추고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업계최다 고효율 인증업체로서, ‘에너지 진단’ 이라는 시스템을 통하여 국내 산업 현장을 방문, 펌프 시스템의 전체적인 에너지 사용에 대한 분석 및 에너지 소비 절감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해 국가의 에너지 절감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공로로 2003년에는 제조 업체 및 다국적 기업 최초로 대통령 에너지 유공자 상을 수상하며 친환경, 고효율 펌프 업체로 자리 매김 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지난 18년간 한국과 덴마크 경제협력의 가교역할을 하며 양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덴마크 왕실이 수여하는 헨릭경 훈장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인정받았다.

그런포스코리아는 이전 전시회에서 지역난방 1차 플랜트에 사용되는 냉·온수 순환용 ‘인라인 단단 볼류트 펌프’를 비롯해 인터넷 제어가 가능한 차세대 부스터 펌프 시스템 ‘Hydro MPC’, 맥주 공장 및 우유 공장의 유체 이송에 사용되는 단단 위생 펌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자사의 제품을 출품한다.

 ☎ 02-531-76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