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업체 - LG전자
그린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난다
2008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업체 - LG전자
그린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난다
  • 한국에너지
  • 승인 2008.09.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경영 성과 집약된 고효율·신재생 에너지 기술력 선보여

▲ LG전자는 지난 2007년 휘센 에어컨으로 국가환경경영대상 제품상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노환용 에어컨 사업부 부사장이 수상을 하고 있는 모습
1965년 국내최초로 에어컨을 개발하고 1998년 시스템에어컨 생산을 시작한 LG전자는 세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정책 및 규제 방침에 준해 2005년 친환경 설계 위원회 및 친환경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에너지 효율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 설계에서부터 유지보수에 이르는 전 공정을 친환경 경영 전략을 기반으로 체제화 했다.

제품 개발, 개선 시 비용, 품질 등과 함께 제품의 전 과정에 걸친 환경부하를 최소화하도록 설계하는 Eco-디자인을 수행하기 위해 10년 전부터 전 과정 평가를 도입하고 환경 경영 보고서와 지속 가능성 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기술 및 제품 개발, 환경·안전 등의 전 분야의 활동 및 성과를 공개해 오고 있는 것도 LG 전자의 환경 경영 시스템의 일환이다.

고효율제품 개발에 대한 연구·투자 또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LG전자는 2006년, 세계 시장을 리드할 전략 제품인 ‘3 in 1 에어컨에 필요한 만큼만 냉방하는 신개념 고효율 인버터 방식을 적용해 전기료 67% 절감을 달성, 대한민국생산성대상 에너지효율 제품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2005년 유럽 RoHS(6대 유해물질) 규제를 만족했고 2007년 국가환경경영대상 및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을 인증 받는 등 공조 업계에서 기술력뿐만 아니라 친환경경영의 글로벌 리더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신재생에너지인 지열 히트펌프를 개발해, 효율이 높은 Air to Water 방식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시장에 런칭하고 태양광, 태양열원 같은 신재생에너지원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제품 개발 또한 주력하고 있다.
  LG전자 에어컨사업부장 노환용 부사장은 “LG전자는 고객, 환경, 정부의 적극적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열, 태양광, 태양열 등 신재생 에너지와 연계한 제품 개발을 가속화 하고 있다”고 말하고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린 에너지 솔루션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의 사업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는…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그동안의 환경경영 비전의 성과물들을 공개하기 위해 ▲ 제로에너지Zone ▲ 그린에너지Zone 을 구성해 ‘그린에너지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제품 설계, 고효율 에너지 절약 제품, 하이브리드 제품을 통한 CO2 저감 방안을 위한 그린 에너지 경영 전반에 관한 컨셉트가 소개될 예정이다. ‘제로에너지Zone’에서는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 열과 온수 등 에너지 공급의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적용한 제로 에너지 하우스·오피스 컨셉트의 제로 에너지 공조 솔루션을 소개 및 시연하며 ‘그린에너지Zone’은 세계 최고 에너지 효율 제품 생산이라는 LG전자의 비전이 담겨있는 환경부문 공인 인증 고효율기기가 출품된다.

MultiV SUPER Ⅱ
국내 최초 멀티에어컨디셔너 부문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세계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달성한 그린 에너지 냉난방 시스템이다. 국내외 총608건의 특허 획득 및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선정과 국가 공인기관의 성능 인증을 받았으며 자체 개발한 DC 인버터 기술과 23종의 각종 센서를 통한 정밀한 제어로 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냉난방 운전이 가능하다. 또한 CO2를 55%나 절감하는 고효율 저탄소 제품이다.

MultiV MINI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한 이 제품은 고효율 BLDC 모터와 고효율 DC인버터 냉난방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CO2 20%를 절감시킨다.

Hybrid XEO
역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한 이 제품은 지중열원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적용 냉난방 시스템으로 65%의 높은 CO2 절감율을 자랑한다.

4Way 카세트형
2005,2007년 친환경 마크를 인증받은 이 제품은 고효율 인버터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대기전력 절감에 우수한 성능을 보이며 대체냉매 사용으로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02-3777-29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