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B&E , 새로운 도약할 터
강원 B&E , 새로운 도약할 터
  • 최호 기자
  • 승인 2008.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보일러’에서 사명 바꾸고 글로벌시장 주력
중동 인력투자·시장개척 통한 경쟁력 확보
이태리·일본에 뒤지지 않는 기술력 바탕
지난 71년 설립 이래 국내 대형 보일러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온 ‘강원 보일러’가 이달 1일부터 ‘강원 B&E’로 사명을 바꾸고 글로벌시장을 겨냥한 브랜드이미지로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강원 B&E가 현재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의 사업 위축의 결과로 인해 수주가 줄어든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사업행보를 보이는 이유는 다름 아닌 그 동안 기반을 다져온 해외시장이 있기 때문이다.

강원 B&E의 임경균 이사는 “현재 국내기업들의 사업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 각종 시설에 들어가는 대형 보일러의 판매 여건이 악화됐지만 이미 10여 년 전부터 중동시장에 인력투자와 시장개척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 온 결과가 이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임 이사는 “기존의 대형 보일러 시장의 강자였던 이태리나 일본의 제품들과 어느 면에서도 뒤지지 않는 제품으로 승부 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췄다”며 향후 해외시장에서의 경쟁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임 이사는 “10년, 20년 전과 비교했을 때 보일러 가동방식이나 운영방식에 있어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되는 소재채택과 효율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작은 부분의 차이들이 농축돼 큰 차이를 보이는 기술력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강원 B&E의 이러한 기술력은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신뢰성을 주는 주요 원인.
실제로 강원 B&E의 박덕구 회장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가 바로 ‘신뢰’이다.
재료선택과 설계에 있어 손실을 보더라도 최상의 제품으로 한번 구매한 고객들은 계속 자사의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는 ‘신뢰’를 주는 것이 강원B&E의 경영가치다.
“시장에 처음 진출할 때 우리 제품의 성능과 품질을 알리고 시장에 진입하기가 너무나 힘들었지만, 그때 우리를 믿고 구매한 고객들은 현재까지도 우리의 고객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결코 고객을 실망시키지 않는 기술력과 사후관리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임 이사는 회사의 경영철학을 강조했다. 

강원 B&E는 그동안 한국지역난방공사에 열전용, 수관식 보일러를 공급해 왔으며 해외에서는 프랑스 TOTAL사의 이란 사우스파 프로젝트에 4기의 REACTION FURNACE, 4기의 AUX. BURNERS 및 2기의 INCINERATOR를 턴키베이스로 공급했으며 루마니아 국영석유회사인 PETROBRAZI사에 50 T/H급 수관식 보일러 2기를 턴키베이스로 공급한 바 있다. 또한 이집트, 리비아, 오만, 이란, 사우디 등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보일러 수주 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