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협회 ‘2008 전력홍보인 아카데미’ 개최
전기협회 ‘2008 전력홍보인 아카데미’ 개최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8일 ‘언론홍보&커뮤니케이션 활성화’주제

대한전기협회는 전기업계 상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한 ‘2008 전력홍보인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6월 18일 대한전기협회 KEPIC 교육장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전기에너지 분야의 홍보인프라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국내 전기에너지 관련 업·단체 홍보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언론홍보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검증된 전문성과 지명도를 겸비한 외부 강사진을 초빙, 실질적인 현장 적용성과 홍보활용 제고가 가능한 강연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강연 주제는 ‘언론홍보&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이며 프로그램은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세션Ⅰ ‘언론대상 홍보기법(신문·방송)’에서는 ▲핵심을 찌르는 제목 뽑기 노하우 ▲기자들이 원하는 보도자료 작성방법 ▲외국의 선진언론홍보기법 ▲언론홍보의 Feedback에 대한 강연이 이뤄진다.
세션Ⅱ ‘설득력 있는 미디어 캠페인 전략’에서는 ▲PR 전략수립의 A B C ▲소통 커뮤니케이션의 노하우 ▲보도자료의 늪에서 헤어나기를 주제로 강연이 이어지고 세션Ⅲ에서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온라인 PR의 프로모션 전략 및 효과측정 ▲PR수단으로서의 인터넷 활용전략 ▲네티즌 특성이해 및 갈등관리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전기협회는 이번에 개최될 ‘전력홍보인 아카데미’의 성과를 기반으로 매년 정례화 해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5월 23일 까지며 보다 상세한 행사관련 내용은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electricity.or.kr)에 게재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