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한국 최고의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수상
2년 연속‘한국 최고의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수상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시가스, 신뢰 통한 임직원 및 고객 만족 실천 경영활동 모범사례

 

서울도시가스주식회사(대표 안병일)가 2년 연속으로 ‘한국 최고의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도시가스는 지난 26일 한겨레 Economy21이 주최하는 제2회 2008 ‘한국 최고의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2년 연속해 수상했다.

이는 서울도시가스가 지속적으로 신뢰경영을 통한 경영실적 향상과 경영혁신, 감성경영을 통해 임직원 및 고객 만족을 실천한 경영활동의 결과로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의 모범사례를 보여주는 것이다.

서울도시가스는 2007년 한해동안 매출 1조 2,116억에 영업이익 260억, 당기순이익 398억을 달성했다. 신규사업 활성화 및 도시가스 공급확대를 위해 고양관광문화단지 한류우드 사업구역에 구역형 집단에너지사업(CES)를 착공하고, 기존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소형열병합 발전사업(CO-GEN)과 수송용 연료로서 천연가스 충전사업(CNG)에 대한 영업 및 공급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해외자원개발의 투자 확대를 통해 미국, 캐나다, 호주, 리비아, 베트남에서 원유와 천연가스를 생산하여 안정적인 매출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서울도시개발의 경영합리화와 위탁 고객센터의 통합 대형화 및 법인화로 경영효율을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60억을 투자한 통합경영지원시스템 구축을 추진하여 포스데이타와 2009년 3월까지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및 업무프로세스 혁신(PI), 통합전산개발, 전산장비 교체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통합경영지원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경영효율화를 통해 고객만족 경영이 한층 더 향상될 것이다.

중점경영활동으로 “정직, 신의, 사랑”을 실천하는 경영주와 인재중시와 노사화합을 우선하는 전문경영인 및 전 임직원이 신뢰속에 비전과 경영전략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제 인증규격(ISO)인 품질, 환경,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선진 경영체제를 운영하며, 윤리경영을 제정, 실천하여 사회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하고 정직한 기업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또한, 감성경영을 통해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단합되기 위한 등반대회, 체육활동, 동호회활동 등을 적극 후원하고, 친절인 및 안전인 등 각종 포상을 통해 동기를 부여하며, 사내 교육이수제, 각종 워크샵과 우수업무 발표회 개최, 도서관 및 전산자료실 운영을 통해 자기개발과 업무향상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지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으로 SCG 경기장학회, 사내 자녀 영어캠프, 1사 1촌 농촌 자매결연 외에도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경제적 후원과 소외계층 가스시설 무료점검 및 교체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구성한 봉사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