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정
동 정
  • 한국에너지
  • 승인 2007.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EA 사무총장·남아공 공기업부 장관 예방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은 지난 8일 정부과천청사 집무실에서 IEA 사무총장 취임인사차 한국, 일본, 인도 등 아시아 주요국을 방문중인 노부오 다나카(Nobuo Danaka) IEA 사무총장의 예방을 받고, 앞으로 중국, 인도 등 아시아 지역과 에너지협력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에릭 리퍼 서호주 부수상 예방
이재훈 산업자원부 차관은 지난 8일 정부과천청사 초정실에서 에릭 리퍼 서호주 부수상 일행의 예방을 받고, 원유, LNG, 철광, 알루미늄 등 에너지 자원분야의 협력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WEC 유치위원장에 이원걸 한전 사장
이원걸 한국전력사장이 2013 세계에너지총회(WEC) 유치위원장에 선임됐다.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이세중)은 지난 5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제4차 2013 세계에너지총회(WEC) 유치위원회를 열고 이원걸 한국전력공사 사장을 새 유치위원장으로 선임했다. 그동안 위원장을 맡아온 정근모 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장은 명예위원장으로 추대됐다.

덴마크 왕실 훈장 수상
이강호 한국그런포스펌프 사장은 지난 9일 한국과 덴마크의 경제협력에 기여한 공로로 덴마크 왕실이 수여하는 훈장(Prince Henrik’s Medal of Honour)을 수상했다. 헨릭경 훈장은 덴마크 왕실이 외국인에게 주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강호 사장은 지난 90년 한국그런포스펌프 사장으로 취임했으며, 지난 2001년 한국-덴마크 상공문화포럼 회장, 2002년부터 2005년까지 다국적기업 최고경영자협회(KCMC)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