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연, 정보화평가 우수기관 선정
에기연, 정보화평가 우수기관 선정
  • 유은영 기자
  • 승인 2007.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전담반 구성 통합정보 시스템 구현 공로 인정
 


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최익수)이 과학기술부가 과기부 출연 3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6 과학기술 정보화 수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이 열린 지난 2일 에기연은 김우식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의 표창을 받았다.

에기연은 이번 평가에서 연구원의 적극적인 정보화 의지와 업무 전 분야에 걸친 정보화와 정보보호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점이 높이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지난해 조직 기능을 조정, 정보화업무 전담반을 구성하고 행정 기획 연구관리 등 운영업무 전반에 걸친 정보를 통합하는 통합정보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효율성을 높인 점이 주효했다. 에기연은 이같은 정보화 추진과정에서 얻은 개발기술 노하우와 결과들을 관련기술 세미나 등에서 발표, 다른 기관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정부 출연 정보화 추진의 효과적인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각 기관에서 작성한 조사표를 토대로 1차 서면평가와 정보화 관련 평가위원들의 2차 패널 평가로 구성, 정보화 부분과 정보보호 부분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보화 수준평가 수행을 총괄한 전산관리과 안상규 박사는 “정보화가 시작된 이래로 지금까지 추진해 온 정보화 실적과 정보보호 수준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