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피아는 이미 국내 조명업체의 커뮤니티 공간제공 및 상호 결속력 강화를 위해 지난 10일 ‘사이버조명정보지원센터’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지난 16일 고효율협회 회원사를 중심으로 B2B설명회를 열어 국내 조명업체의 B2B사업 참여를 요청하고 지난 23일부터 개막된 부산디지털전자전에 참가해 오스람, 드림라이트, 정진조명의 제품을 판매하는 등 조명 B2B사업의 대외적인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일렉트로피아는 조명부문의 단기 집중화를 위해 각 업체의 조명 카다로그 등록을 완료하고 조명기업간 전자상거래 운영위원회 구성, 원가 절감을 위한 공동구매 및 잉여자산 매각을 추진하는 등 B2B사업과 조명업계의 공존발전에 주력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박기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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