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주) 비전 선포
한국남동발전(주) 비전 선포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5.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동발전(주)(사장 윤행순)가 ‘미래를 창조하는 초일류 기업’을 비전으로 저렴하고 질 좋은 전력의 안정적 공급과 기업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경영목표를 선포했다.
비전 중 미래를 창조한다는 것은 경영효율의 극대화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저렴하고 질 좋은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함과 동시에 고객과 환경을 중시하는 새로운 기업문화를 정립한다는 당면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초일류 기업은 원가절감과 기술역량 강화, 인재양성과 최적의 전원 Mix 구성 및 재무구조의 건전성 확보를 통해 타 발전회사에 대한 절대적 경쟁우위를 확보함으로써 세계적인 발전회사로 성장한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이같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저렴하고 질 좋은 전력의 안정적 공급과 기업가치의 극대화라는 경영목표가 추진된다.
저렴하고 질 좋은 전력의 안정적 공급이라는 공익성과 함께 경영효율 향상을 통한 기업가치의 극대화라는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주주와 고객, 종업원을 동시에 만족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남동발전회사는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경쟁우위 확보, 경영효율 극대화, 고객·환경 중시 경영, 新기업문화 정립 등 4가지 경영방침을 정했다.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원가절감과 함께 기술역량 강화, 인재양성, 재무구조 건전성 확보를 추진하고 경영효율 극대화를 위해서는 노동생산성 향상과 경영혁신, 설비운영의 최적화 및 책임경영체제 구축 등이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또한 고객·환경 중시 경영과 관련 전력의 안정적 공급은 물론 고객만족 경영과 환경친화적 경영 구현 및 지역 지원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된다.
남동발전회사는 신기업문화 정립을 위해 회사의 정체성 확립과 상생적 노사문화 창조, 도덕성과 윤리성 확립, 종업원의 의식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할 계획이다.
남동발전회사는 이같은 경영목표와 방침을 실현하기 위해 6월 중 기업이념 및 비전 설명회를 개최하고 매분기말 경영방침 실천과제 추진실적을 점검할 예정이다.

<변국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