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개발 3671억 투입
에너지기술개발 3671억 투입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6.05.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자원기술개발 실행계획 확정

그동안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 전력산업연구개발, 에너지·자원기술개발로 개별적으로 추진돼온 에너지·자원분야 기술개발이 통합돼 올해 총 3671억원이 지원된다.
올해 지원규모는 지난해보다 26% 증액된 규모로 ▲ 전력산업연구개발에 1446억원 ▲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에 1245억원 ▲ 에너지·자원기술개발(이용효율향상, 온실가스처리, 자원기술 등)에 980억원이 각각 지원된다.

전력산업연구개발은 고부가가치 창출 및 수출촉진을 위해 시급한 분야의 전력기술 확대 및 기술력 확보에 집중 지원된다.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의 경우 수소·연료전지, 태양광, 풍력 등 3대 분야는 미래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대형 과제에 집중하고 바이오, 태양열 등 7개 일반분야는 기술 성숙도 및 보급시장현황 등을 감안해 차별 지원된다.

에너지·자원기술개발은 지속 가능한 발전 및 기후변화협약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력 확보 등에 집중된다.
한편, 실행계획에서는 에너지기술정책의 목표를 그 동안 ‘에너지의 안정적·환경 친화적 공급’에서 ‘에너지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화’로 확대하는 방향으로 설정했다.

또한, 앞으로는 ‘에너지·자원기술개발기본계획(2006∼ 2015)’에서 제시하는 기술 로드맵에 따라 연차별 실행계획이 수립되고 공기업의 기술개발 투자확대 유도와 정부 R&D정책과의 연계 강화를 위해 공기업 협의체를 정례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2006년 에너지 · 자원기술개발 통합 실행계획>
                      선진 도약 위한 R&D 집중 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