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사
인 사
  • 한국에너지
  • 승인 2006.05.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냉동공조인증센터 초대 이사장 선임

임재인 (주)화인텍센추리 대표이사가 한국냉동공조인증센터 KRAAC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임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센터 고유의 인증제도인 RA인증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다각적인 홍보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미국냉동공조협회와 공동으로 6월 14일 에너지와 환경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바이오디젤연구협의회 2대 회장 취임

(사)한국바이오디젤연구협의회 2대 회장에 수송에너지연구센터의 이영재 박사가 취임했다. 이영재 회장은 일본 국립토요하시기술과학대학(TUT)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1980 년부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에너지 관련 연구를 해 왔다. 이 회장은 전북대학교 및 충남대학교 겸임 교수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수송에너지연구센터의 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도협 신임 운영위원장 선출

한국도시가스협회는 지난달 26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강병일 삼천리 전무를 신임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강병일 전무의 운영위원장 선출은 최경훈 전 운영위원장이 올 초 예스코 대표이사로 취임함에 따른 것이다. 강 운영위원장은 삼천리에서 경영기획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운영위원회는 또 올해 도시가스안전관리 자금 및 공급배관 건설자금 배정을 완료했다. 올해 도시가스공급배관 건설자금은 지난해보다 10억원 증액된 210억원이다. 지원금액 중 수도권에는 10억5000만원(5%), 지방에는 199억5000만원(95%)이 배정된다. 도시가스안전관자금은 지난해 보다 6.7% 증가한 총 196억4,000만원으로 이중 50%(98억원)를 배정했으며 나머지 50%는 선착순 우선으로 융자신청이 실시된다.



 

STX그룹, 사장승진 인사 단행

STX그룹은 최근 계열사별 이사회를 갖고 정광석 STX조선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강식 STX엔진 대표이사, 김만식 STX엔파코 대표이사를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또 (주)STX는 김강수 전 대우조선해양 기술본부장을 사업부문 사장으로 신규 영입하고 이욱상 STX중공업 총괄 전무를 (주)STX 사업부문 기계플랜트본부장 전무로 전보 발령했다. 이번 사장 승진 인사의 특징은 성과주의에 기초한 책임경영을 대폭 강화해 각 계열사 대표이사들이 실질적인 의무와 권한행사를 자율적으로 수행하도록 했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