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매직 光섬유 생산체제 구축
옵토매직 光섬유 생산체제 구축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선의 광섬유 생산 계열사인 옵토매직이 지난 20일 경기도 안산에 광섬유 생산 공장 기공식을 갖고 6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이번 안산공장 기공은 옵토매직이 세계 최첨단 광섬유 제조공장을 구축하기 위한 1단계 작업으로 안산의 1만평 부지에 총1,000억원을 투입했는데 일본 스미토모사에서 연간 200만 파이퍼km를 생산할 수 있는 생산설비를 들여오게 된다.
올 6월 준공되는 안산공장은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가는데 2단계로 200만 파이퍼km를 추가로 늘려 총 500만 파이퍼km의 광섬유 생산능력을 갖출 계획이다.
이번 옵토매직이 도입하는 광설비는 일본의 스미토모 등 몇몇 회사가 사용하고 있는 광섬유 제조방법(VAD)으로 국내에서는 옵토매직이 유일하게 채택하고 있는 제조방식이다.
이 공법은 품질의 경제성이 우수하고 단위시간당 생산성도 MCVD공법에 비해 두 배 이상으로 광섬유모재당 국내 최초로 500km이상의 광섬유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다.
옵토매직의 광생산공장 준공은 광섬유와 광케이블 공급부족 현상이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미 국내 주요 광업체들은 해외로부터 주문이 지난해 말부터 급증하고 있는데다 환율상승과 현금결제 등 여건도 좋아 올해 광생산량의 70% 이상을 수출키로 내부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옵토매직이 광생산공장을 완공해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가면 국내외에 걸쳐 광섬유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옵토매직은 이같은 상황을 바탕으로 2002년에는 매출 1,200억원에 경상이익 5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변국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