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중소·벤처기업 530억 지원
과기부, 중소·벤처기업 530억 지원
  • 김경환 편집국장
  • 승인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유망기술분야에 기술담보융자
올해 중소·벤처기업에 기술담보융자금으로 530억원을 지원한다.
과학기술부는 지난 9일 ‘2006년도 과학기술진흥기금 연구개발융자사업 시행계획’을 확정·공고했다.

과기부는 이날 공고에서 환경에너지기술(ET)를 비롯, 국가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우수 연구집단의 기초연구성과를 활용해 원천기술개발 및 후속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기업, 정보기술(IT)·나노기술(NT) 등 미래 유망기술분야 연구개발기업 등을 우선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새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신기술인증(NET·New Excellent Technology)’을 획득한 기업에는 순수 연구개발비뿐만 아니라 제품화를 위한 시설·운전자금까지 지원해준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연구결과를 활용해 제품화를 수행하려는 기업에도 같은 수준의 혜택을 줄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디지털미디어에 기반한 첨단 콘텐츠 기술(CT), 위성체·우주발사체·항공기 관련 복합기술(ST), 해양 및 환경에너지기술(ET), 물질을 원자·분자 수준에서 분석·제어하는 기술(NT) 등을 개발하려는 중소·벤처기업에 지원이 집중된다.

이같은 미래 유망기술을 융합하는 바이오정보기술(BIT), 나노바이오기술(NBT) 등도 중요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융자금은 2년 이내 거치기간을 포함한 5년 이내에서 연리 3.92%로 지원된다. 융자한도는 동일 사업에 20억원 이내, 동일 사업자에 60억원 이내로 제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