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에너지절감 우수제품 한 자리에
주택 에너지절감 우수제품 한 자리에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건축박람회


강남태양열(주)/ 강남칵스심야전기보일러
자동온도조절로 에너지절감효과 탁월

강남칵스심야전기보일러는 한국형자동온도조절장치를 채용해 난방조절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각방마다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에너지절감효과가 탁월한 시스템이다.
특히 전기를 연료로 사용해 가스중독 및 폭발의 위험이 없으며, 구조가 원통형이라 압력에 강해 보다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 쓰던 인체에 유해한 유리섬유 및 석면을 배제하고 인체에 무해한 폴리우레탄 폼을 사용해 충격에 의한 내부구조 보호는 물론 열의 손실을 최대한 방지해 뛰어난 보온력을 자랑한다.           ☎ 055-252-0004


세광에너지/ WHITE LUX
효율 91% 저휘도로 시력보호

세광에너지(대표 강인제)의 고효율에너지고조도반사갓 WHITELUX는 특수도료 개발에서부터 핵심가공기술까지 독자개발해 국내 최초로 제품화에 성공한 제품으로 에너지관리공단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은 물론 과기부의 국산 신기술 인정서, 조달청 품질인증서를 받았고 지난해 12월 제1회 ‘에너지절약박람회’에선 우수업체 표창을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은 우수한 내구성은 물론 고조도 재료 반사율이 94%이상을 기록하고 있고, 글래어 지수 G2 이상의 저휘도를 실현해 눈부심현상을 해결해 시력보호 효과 또한 탁월하다.
☎ 031-907-557


금호전기(주)/ 광촉매 형광램프
광촉매 작용으로 청결 뛰어나

금호전기(주)(대표 박명구)가 새로 개발한 광촉매 형광램프는 밝고 선명한 삼파장램프에 공기를 청결하게 해주는 효과를 더한 제품으로 광촉매 작용으로 램프에 접촉된 공기중에 부유균이나 냄새등의 유기물을 분해해 청결화를 돕는 효과가 있다.
광촉매 형광램프는 기존 삼파장램프에 박막 산화티탄을 입힌 것으로 광촉매가 특히 오염분해, 세균사멸, 악취제거에 효과가 있어 부유균 등 세균억제가 필요한 병원, 양로원, 유아원 등 노약자 보호시설, 오염으로 램프밝기가 저하되는 지하 주차장, 공중 부유물이 많은 대중음식점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 02-707-4121


신광기업(주)/ 원적외선 장미전구
전구식형광등에 원적외선 방출까지
신광의 원적외선 장미전구는 기존 전구식 형광등의 장점인 에너지 절약 및 고급 삼파장 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원적외선 방출 기능을 추가해 건강에도 도움을 주게 만든 첨단 조명제품이다.
이 제품은 백열등 대비 75∼80%의 절전이 가능하고 삼파장 빛을 내 자연색감 실현 및 시력보호에도 큰 효과가 있으며 , 특히 원적외선의 공명작용효과로 혈류 증진 및 노폐물 배출을 도와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다.
현재 이 제품은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의 특허를 획득했으며, 중국과 캐나다에도 특허 출원중에 있다.        ☎ 02-762-6000


(주)스터링테크놀로지/ 열회수용 공기정화기
열회수효율 최고 99% 탁월

(주)스터링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송우섭)의 리쿠퍼레이터는 냉·난방 장소에 강제 환기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오염된 실내공기를 신선한 외부공기로 교체시켜 주어 각종 오염원을 근본적으로 배출·제거하는 공기정화 시스템이다.
특히 전열교환방식을 채택, 열회수효율이 90∼99%에 이르는 등 월등한 에너지 절감효과를 발휘하며, 실내보습기능을 통해 쾌적한 실내유지에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캐나다 올텍 인터내셔널의 공인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산자부 생산기술연구원 , 농림부 농업기계화 연구소, 에관공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받아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 02-518-9311


(주)대한트랜스/ 네온트랜스
화재·감전사고 사전 예방

대한트랜스가 최초로 개발한 자기진단형 네온트랜스(방재형)는 네온간판에 설해 사용되는 가스봉입 유리관(직관과 굴곡관)의 물리적인 외력에 의해 네온관의 파손과 네온간판의 연결전선이 끊어짐으로써 발생하는 누전현상에 따른 화재발생과 감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네온트랜스는 네온관의 파손과 전선의 단선, 화재위험, 고압에 의한 감전사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이런 기능으로 특허출원은 물론 EM인증, KS, UL, CSA 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수명이 길고 사용이 편리한 동시에 고역률형 제품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 032-814-345



(주)에스오이엔지/ 가스보일러 자동분배기
연료 50~65% 절감
자동분배기는 각 방의 자동 밸브장치로 사용치 않은 방은 즉시 개폐할 수 있는 장점에 의해 약 3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고 두 개의 타이머가 장착돼 보일러를 운전하고 휴식할 수 있게 고안된 조절기이다.
보일러 조절기 옆에 부착해 각 방의 개폐장치와 취침시 절약할 수 있는 두 개의 타이머로 연료를 약 50∼65%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에스오는 30여년간 환경친화적 사업과 에너지 절약 효율을 연구해 온 회사로 자동화 할 수 있는 분배기 전자밸브 및 콘트롤러를 통해 절약효율을 70%이상 절약하는 제품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 055-248-3630


(주)그랜드코리아/ 축열식전기보일러
심야전력 이용 경제성 우수

축열식 전기보일러는 고장부위별 자기 진단기능이 내장돼 있어 이상상태 발생시 스스로 인공지능 시스템을 채택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심야전력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실내온도 제어 또는 타이머를 제어할 수 있어 경제성도 뛰어나다.
최첨단 마이컴방식의 전용회로가 있어 모든 기능 및 이상상태 발생시 자기 진단기능이 자동으로 표시된다.
심야전력을 사용함으로써 유독가스의 중독, 폭발, 화재에 대한 위험요인이 없으며 온도과열방지장치와 누전차단기, 저수위차단장치 등이 내장돼 있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 031-637-92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