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왕산업 인체감지 조명기구 ISO 9001 획득
미왕산업 인체감지 조명기구 ISO 9001 획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체감지 조명기구 전문업체인 미왕산업(주)(대표 황난자)의 제품들이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서를 받은 이후 최근 센서등, 센서스위치, 인체감지 조명기구 등 제품들에 대해 ISO인증을 받는 등 제품성능은 물론 뛰어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미왕산업은 최근 센서등, 센서스위치에 대한 설계·개발, 생산 및 서비스에 대해 ISO9001마크를 받아 이 범위에 대한 품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특히 에너지절감 효과는 물론 뛰어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흥을 거두고 있는데 성능에 대해선 지난 2000년 12월 경기도가 주관한 ‘2000년 에너지절약 박랍회’에서 에너지절약효과 및 성능을 인정받아 우수업체로 선정되는 등 큰 호응을 받고있다.
이 회사의 인체감지 조명기구 중 ‘왕눈’은 주위에 조도량(밝기)에 따라 자동구별 작동하는 것으로서 인체의 움직임을 센서가 감지해 불이 자동점등되고 사람이 지나간후에는 자동소등되는 것으로 소비전력이 1.2W에 불과하는 등 에너지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평가다.
또한 현관, 복도, 계단, 베란다 등 옥내외에 두루 설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미왕의 ‘센서 스위치’ 또한 인체감지용 열적외선 센서가 장착돼 설정시간동안 조명기구를 작동시키며, 조도센서 또한 장착돼 어두울때만 작동된다.
특히 기종 스위치와 사이즈가 같은 등 설치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현대감각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을 구비하고 있다.
‘도깨비눈’은 수험생, 야간근무자 및 유아용 스텐드등에 연결사용해 자동으로 점등시켜주며, 스텐드등 앞에서 사람이 졸거나 동작이 정지된 상태가 계속되면 자동 소등되면서 알람이 울려 졸음을 방지시키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서민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