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아이, 산업단지 온라인 유류입찰 아이비즈로와 제
비투아이, 산업단지 온라인 유류입찰 아이비즈로와 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유류 입찰사이트인 사이버페트로(대표 김기수,www.cyberpetro.co.kr)가 국내 최대의 산업단지 정보제공 사이트인 아이비즈로와 제휴를 통해 공단내 유류입찰 서비스를 대행한다.
(주)이비투아이가 운영중인 사이버페트로는 아이비즈로와 제휴를 통해 공단내 유류입찰을 대단위로 확보할 전망이어서 본격적인 유류입찰 사이트로 도약이 기대되고 있다. 아이비즈로는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을 대상으로 회사 및 제품홍보와 부품 공동구매, 유관기관 관련정보 등을 제공하는 인터넷 전문 산업단지 사이트로 현재는 인천 남 동공단과 시흥 시화공단, 안산 반월공단내 2천여 회원사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페트로는 아이비즈로 회원사들이 사용하는 유류에 대해 입찰을 대행해 회원사들의 유류 구입비용을 절감시켜 주는 동시에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제고 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1차로 시작될 남동, 시화, 반월공단은 업체당 평균 유류구입비가 월2백만원을 기준으로 남동공단이 월60억원, 반월공단이 월35억원, 시화공단이 월20억원으로 연간 총 유류 구입비로 1천3백80억원대로 추정되고 있다.
사이버페트로는 자체 영업을 통해 이 지역에서 이미 확보한 1백50억원대 물량 외에도 아이비즈로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연간 약 5백억원대의 매출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또한 아이비즈로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들도 공동구매를 통한 입찰로 비용절감 효과가 기대 되기 때문에 반응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이버페트로 김기수 사장은 “아이비즈로는 회원이 공단에 입주한 업체들이기 때문에 이용 확률이 높다”며 “아이비즈로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올 하반기부터는 매출이 크게 증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