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시설 시공업체를 찾아서/ 캡록기술산업(주)  
가스시설 시공업체를 찾아서/ 캡록기술산업(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지구 도시가스 전환 시공 우수

 캡록기술산업(주)(사장 오경식)은 가스시설 시공을 수행하는 업체로서 경영자의 품질경영철학 및 임직원들의 품질마인드가 우수한 업체로 정평이 나 있다.
캡록은 또한 고객요구사항의 만족한 실천, 합리적인 시공능력 배양으로 향후 안정적인 품질시스템의 정착화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지난해 가스안전공사로부터 ISO9002 인증을 획득했으며 관리기법을 ISO인증의 틀에 맞추기보다는 필요한 부분만 실제업무에 적용시키는 것이 품질시스템에 부합된다는 것을 인지, 운용하고 있는 중이다.
1999년 9월에 창업한 이후 지금까지의 공사실적을 보면 괄목할 만 하다.
산업, 상업, 업무 및 공공시설, 주거시설 등에서 1년 동안 벌인 공사만 해도 무려 35건. 특히 백화점 할인매장인 LG, 롯데, 마그넷, 등 대형 상업시설의 도시가스 사용시설공사를 상당수 수주, 성공리에 시공함으로써 이 분야에서는 캡록을 따라잡을 만한 시공업체가 없다는 것이 주위의 평이다.
오사장은 그동안 키워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는 이마트, 까르프 등의 시공 등 백화점 할인매장의 시공실적을 작년보다 더 쌓아 이 분야의 시장을 석권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캡록은 공장,산업시설에서 가스연소로, 가열로 등의 특수부문을 시공하는데 남다른 강점을 가지고 있어 가스설비 설계·시공전문건설업으로서의 위상을 떨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경식 사장은 “2000년도는 주로 실적을 쌓아 기반을 다지는 해였고 올해는 본격적인 도약의 해로써 그 일환으로 일본건설회사를 협력업체로 끌어들이는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하고 “과거 예행위주의 시공에서 이제는 내실 있는 시공으로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지금처럼 어려운 건설경기속에서도 철두철미한 사업계획을 세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윤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