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 6월 네째주
동정 - 6월 네째주
  • 한국에너지
  • 승인 2005.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 발행인 독일 출국
남부섭 본지 발행인은 독일 노르드라인 베스트팔렌 주 정부의 초청으로 오는 28일 출국, 주요 에너지관련 인사들을 만나 취재 및 교류활동을 추진하고 다음달 2일 귀국한다.
독일 정부는 2005년을 한국의 해로 지정해 지난 4월 노무현 대통령을 초청하는 등 한국의 주요인사를 초청, 교류활동을 벌이고 있다.

압력기기공학회 회장 선출
김종신 서부발전 사장이 지난 16일 한국압력기기공학회 제2대 회장에 선출됐다.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국내산업 전반에 적용되는 압력기기 기술기준의 단일화 노력 등 국내 압력기기 기술을 선도하는 학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차세대성장동력 간담회 주관
임상규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지난 21일 팔레스호텔에서 개최된 ‘차세대성장동력 사업단장 간담회’를 주관했다. 임상규 본부장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10개 차세대성장동력 사업단 및 관련산업에서의 인력양성방안을 논의하고 차세대성장동력사업의 종합실천계획 마련을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사업추진의 지속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컨벤션센터서 특강
김종갑 특허청장은 울산산업단지 입주 기업체의 지식재산권 관리 및 특허정보 활용 전략 강화 등을 위해 지난 22일 울산 문수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 ‘지식재산강국 실천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경영자 세미나 개최
최용원 한국보일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내달 1~2일 1박2일로 ‘2005년 보일러 공업 경영자 세미나’를 용인에 위치한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개최한다.

플랜트산업 세미나 개최
이재헌 한국플랜트학회 회장은 지난 23일 한국기술센터 21층 용궁레스토랑에서 오영호 산업자원부 차관보를 초청, `성장동력의 재발굴-플랜트산업’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