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정 실무회의 LNG 직도입 협의
노사정 실무회의 LNG 직도입 협의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5.03.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자부 “가스공 투자비용 도입비용 포스코에 부담시키면 안된다” 입장 밝혀

가스공 노조 “PNG사업 무산” 의견 제시

지난 8일 산자부와 가스공사 노사가 참여한 제6차 노사정실무회의에서는 LNG 직도입에 따른 요금체계 개선방안, PNG도입에 따른 LNG 경쟁 및 직도입 분석 등에 대해 산자부, 가스공사 노사간 협의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실무회의에서 산자부는 LNG 직도입에 따른 배관이용요금체계와 관련해 “배관 이용료 부과시 가스공사의 배관투자 비용만 받아야 하고, 도입비용은 포스코에 부담시키면 안된다”면서 “설비와 관련이 없는 비용은 빼고, 탱크에 저장된 후 순수하게 배관을 사용하는 비용을 부담토록 하는 게 원칙”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노사정 3자는 내달부터 설비공동이용 요금 문제 등에 대해 본격적인 협의에 들어갈 방침으로 알려졌다.
PNG 사업과 관련해서는 가스공사 노조측은 LNG직도입에 따라 PNG 사업 자체가 무산될 수 있다는 의견을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산자부는 LNG 직도입과 PNG사업은 상관없는 별개의 사안이고, PNG 사업이 아직 확정된 것이 없는 만큼 현재 논의하는 것은 적절치 못하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해 12월 7일 개최된 1차 실무회의에서는 자가용 직도입에 따른 영향 분석에 대한 토의를 시작으로 지난달 18일 진행된 5차 회의에서는 직도입에 따른 수급안정화 방안, 직도입에 따른 효율적 설비운영이 집중 토의됐다.  
▶ 관련기사 1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