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지사소식
에너지관리공단 지사소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난방에너지절약 캠페인
에관公 경기지사,
에너지관리공단 경기도지사(지사장 구종덕)은 지난 1일 수원역 광장에서 관내 관련기관 및 시민단체와 함께 민관합동으로 겨울철 난방에너지절약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날로 심해지고 있는 겨울추위와 더불어 증가하고 있는 난방에너지 과소비에 대한 절약계몽과 함께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방법을 알림으로서 경기도민의 에너지절약 의식을 고취시킬 취지로 개최돼 출근 길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에너지절약 가두캠페인 열어
에관公 인천지사
에너지관리공단 인천지사(지사장 최장식)은 지난 4일 주안역에서 겨울철 적정 실내난방온도 계도 및 에너지절약의식 확산을 통한 경제난 극복을 위해 관내 공무원, 유관기관, 시민단체회원 80여명과 함께 에너지절약 가두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에게 ‘겨울철 적정 실내 난방온도는 18∼20℃입니다’라는 홍보메시지를 전달하고 겨울철 에너지절약 기법이 수록된 팜플렛과 리플렛 4천여부를 배포했다.


2002년도 에너지정책 종합설명회
에관公 대전·충남지사,
 에너지관리공단 대전·충남지사(지사장 이인영)는 지난 5일 산업자원부와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공동으로 대전시청 3층 강당에서 2002년도 에너지정책 종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최근의 국제적인 관심사항인 기후변화협약에 대응하기 위해 2002년도 정부의 에너지절약 정책방향과 함께 에너지관리진단, 고효율기자재 개발·보급, 자발적협약(VA), ESCO투자사업, 2002년도 자금·세제지원 등 각 분야별 에너지절약 지원시책들이 종합적으로 소개돼 산업현장에서 에너지절약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2년 에너지정책종합 설명회
에관公 전북지사
에너지관리공단 전북지사(지사장 우찬효)는 지난 4일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관내 공무원 및 에너지담당 부서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2년도 에너지정책종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선 에관공 신백식 기술지원 본부장이 올해 에너지절약 목표와 에너지이용합리화 실시계획을, 산자부 김종환 주무관이 에너지·자원 분야 정책방향 및 주요 에너지원별 시책과 에너지·지원분야 지원예산 등을 설명하는 등 정부의 에너지정책이 자세하게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