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 글짓기 실시
가스안전公 서울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장석웅)는 지난 달 22일 영파여자고등학교에서 가스안전 글짓기를 실시했다.
최우수작 1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수여하고 대한도시가스가 마련한 기념품도 함께 전달됐다.
이번 글짓기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9회째 실시됐으며 난방사용이 많은 동절기를 맞아 가스보일러 사용요령 및 LP가스안전공급제 등 가정에서의 가스사고 예방에 중점을 뒀다.
서울지역본부에서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가스안전에 대한 의식을 함양하고 가정내 자율가스안전실천에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했다.

동절기 대비 가스안전점검
가스안전公 서울남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지사장 원용준)는 최근 잇따라 사고가 발생하는 전열온수식 기화장치에 대한 수시검사 및 가스사용량이 많아지는 동절기를 맞아 가스보일러, 관말지역정압기 등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점검과 교육·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다중이용시설, LPG용기충전시설, 관말지역정압기와 설치된지 5년 이상된 LPG용 전열온수식 기화장치 설치업소, 가스보일러, 우기·추석연휴 지적시설 24개소 및 동절기 점검시 지적시설 등을 대상으로 했다.

LPG충전업소 간담회
가스안전公 경기서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지사장 김진준)는 최근 LPG충전업소 15개소 대표자 및 안전관리 책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LPG충전시설과 관련한 법개정사항 및 검사업무지침을 전달하고 자동차 충전소에서의 공급자 취급부주의에 의한 사고분석 및 대책을 이해시킴으로써 합리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했다.
또한 연말 분위기로 안전관리 의식이 해이해지기 쉬운 시기에 각별히 직원교육을 강화하고 일일안전점검을 실시해 가스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