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 지역단신<1월 마지막주>
가스안전공 지역단신<1월 마지막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우이웃 방문행사
가스안전公 경북북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지사장 홍경석)는 19∼20일 양일간 설 연휴 불우이웃돕기 행사의 일환으로 안동시 무연고 노인복지시설인 '안나의 집'과 상주시 자매결연 장애인 가정을 각각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북북부지사는 매달 직원들이 일정금액의 성금을 모아 자매결연 가정 및 불우이웃을 돕고 있으며 명절 등에는 직접 방문행사를 통해 생활의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봉사활동을 갖고 있다. 공사 직원들은 이번 방문을 통해 각 시설의 가스시설을 확인, 이상시설에 대해 개·보수작업을 실시하고 이웃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가스사고예방 캠페인
가스안전公 광주전남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명송영)는 19일 호남고속도로 서광주 톨게이트 및 영광 톨게이트에서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와 합동으로 '안전하고 건전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주전남권 재난담당공무원 및 유관기관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연휴 들뜬 분위기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 참석자들은 톨게이트를 지나는 차량들을 대상으로 공사에서 제작한 홍보물과 휴대용 티슈 등을 나눠주며 연휴중 가스사고 예방과 안전한 가스사용을 위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귀향객 대상 가스안전캠페인
가스안전公 대구경북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박영권)는 20일 대구 서부정류장 앞 분수대에서 귀향객들을 대상으로 가스사고예방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행정관청 및 대구도시가스, 가스관련업소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들뜬 사회분위기로 인해 안전의식이 소홀해지는 것을 계도하고 가스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행인들을 대상으로 가스안전사용요령이 수록된 홍보물을 배포하고 평상시에도 정기적인 자율안전점검을 통해 가스사고 예방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설 연휴 사고예방 캠페인
가스안전公 서울남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지사장 유병조)는 19일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과 구로구 소재 애경백화점에서 설 연휴대비 가스안전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로구와 동작구청 및 관내 도시가스, LPG, 난방시공협회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이날행사는 연휴 중 들뜬 분위기로 각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스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행인들을 대상으로 연휴 기간 중 빈번히 발생하는 가스사고의 유형에 대해 안내하고 준비한 홍보물을 통해 사고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여수 산단 공장장 및 유관기관장 회의
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지사장 권혁진)는 지난 28일 여수시 1청사 회의실에서 여수국가산업단지 입주업체 공장장 및 환경안전부서장 120여명과 여수시 및 유관기관장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4년도 가스안전관리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이날 공사는 작년 국내외 사고사례를 분석하여 사고예방을 위해 기본 안전수칙를 보다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올해에는 법정검사와 병행해서 SMS준수여부를 확인키로 하는 한편 특히 변경관리, 작업관리, 협력업체관리, 설비관리에 대한 현장작업자들의 이행여부를 집중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KGS-RBI, SIMS(안전환경관리), SEOMS(통합경영시스템)등 신기술 구축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