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내년도 에너지R&D 공청회 실시
에기평, 내년도 에너지R&D 공청회 실시
  • 조승범
  • 승인 2023.10.18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기획주제 정보공유·의견수렴의 장 마련

[한국에너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1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에너지 산업 산·학·연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상반기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기획대상주제(안)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에너지 분야의 성과 창출과 전략기술 확보를 위해 전문가들과 함께 도출한 태양광, 풍력, 원자력 등 2024년도 기획주제(안) 총 93개를 공유하고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공청회를 통해 수렴된 관련 산·학·연 전문가 의견은 향후 인터넷 공시 의견 등과 함께 반영해 내년도 신규 공고 과제의 기획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공청회는 각 분야별 PD(Program Director) 및 기획자문단 위원이 기획방향과 추진배경 등 도출된 주제 결과를 발표한 뒤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공청회는 사전등록 없이 참석할 수 있어 관련 전문가뿐 아니라 에너지기술개발에 관심이 있는 일반국민도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며, 공청회 질의응답도 자유롭게 허용됐다.

에기평은 인터넷공시(10월 17일~23일)를 통한 의견도 홈페이지(www.ketep.re.kr)를 통해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에기연이 8월 말까지 진행된 수요조사를 통해 기획 자문 그룹을 구성하고 주제 발굴에 이르는 단계에 해당한다. 연구개발 주제가 나온 대상안을 가지고 인터넷 공시가 17일부터 실시가 된 상태이다.

앞으로 연구개발 과제 기획 단계에 이르면, 12월 또 한 차례의 인터넷 공시와 공청회가 예정돼 있다. 이를 통해 최종 검증에 이르면 과제안을 확정하게 된다. 최종 과제 공고는 내년도 1월경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