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3년 광주‧전남권 대학박람회’ 참가해 청년취업 지원
한전KDN, ‘23년 광주‧전남권 대학박람회’ 참가해 청년취업 지원
  • 조승범
  • 승인 2023.08.2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업 선배의 경험 공유해 지역 청년들 고민 상담하고 취업활동 지원도 펼쳐
​한전KDN이 공동 개최한 '2023 광주전남권 대학박람회' 취업 및 진로상담 모습​​
​한전KDN이 공동 개최한 '2023 광주전남권 대학박람회' 취업 및 진로상담 모습​​

[한국에너지] 한전KDN이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열리는 ‘23년 광주‧전남권 대학박람회’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고교생 및 학부모들에게 광주‧전남권 지역 대학 정보를 제공하고 수험생의 지역 내 대학 진학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전남도·광주시·전남교육청·광주교육청·광주전남대학총장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전남 도내 7개 대학 등 광주‧전남권 대학과 한전KDN·한국전력 등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기업 등이 개설한 부스에서는 대학 진학 상담 및 모집활동이 열렸다.

또 공공기관 소개와 인재 채용 상담 등이 이어졌고 입시 관련 전문가 특강·토크콘서트 등도 열렸다.

특히 한전KDN 소속 채용담당 직원과 광주‧전남 출신으로 회사 현업에 근무하고 있는 IT·통신·전기 부문 선배들이 취업 상담자로 참가해 한전KDN 홍보와 취업 합격을 위한 경험 등 정보를 제공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전 지역 청년들이 겪는 진학 및 취업 고민 상담과 선배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며 “광주‧전남지역 청년들의 취업과 정착까지 지역 기관과의 지속적 협력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