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행사 개최
산자부,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행사 개최
  • 조승범
  • 승인 2023.08.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제천 천연물산업클러스터서 열려...40여개 바이오기업 참여
천연물 활용제품 개발·수출 등 지원방안 논의

[한국에너지]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충북 제천 천연물산업클러스터에서 올해 세 번째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행사를 개최하고 지역 바이오기업들이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애로사항에 대한 해소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바이오 카라반 행사에는 제천 천연물산업클러스터 내 입주한 기업을 포함해 충북 지역의 40여 개 바이오기업들이 참석했다. 바이오협회, 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충북테크노파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산업기술시험원(KTL), 법무법인 율촌, 썬업인베스트먼트 등의 수출·투자·기술·시험인증·법률 분야 전문가들이 지원기관으로 나섰다.

이날 참석한 바이오기업들은 지역 내 전문인력 확보, 해외인증 획득, 수출입통관 등 24건의 애로사항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으며, 지원기관 전문가들과의 1:1 현장 컨설팅과 함께 수출지원, 해외인증, 성능평가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에 대한 활용정보가 제공됐다.

KOTRA는 바이오기업들이 활용 가능한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KTL은 해외 의료기기 시험인증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법무법인 율촌은 바이오 분야 기술수출

(license-out) 시 주의해야 할 사항과 관련한 국내외 법률정보를 설명하고 바이오 전문투자사(VC)인 썬업인베스트먼트에서는 최근 바이오업계의 투자 동향과 효과적인 투자유지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산자부 지역기반구축사업 성과공유회도 카라반 행사와 연계해 개최됐으며, 제천 천연물산업클러스터 구축 성과와 지역 바이오기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등 지역 내 바이오기업 및 지원기관 간 활발한 네트워킹도 진행됐다.

산자부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행사’를 통해 지역 바이오 기업들의 현장애로를 지속 발굴해 해결하는 한편, 다양한 지원기관 및 민간 전문가와 함께 지역 바이오산업의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