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에너지 효율 인식 개선 위한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개최
한난, 에너지 효율 인식 개선 위한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개최
  • 조승범
  • 승인 2023.08.2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6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서 총3천명 레이스 참여
대회 참가비 전액 에너지 취약가구에 고효율 LED 기기 교체 등 기부

[한국에너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에너지 효율 대국민 인식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를 오는 9월 16일 토요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인 한난이 올해 사회공헌 사업을 에너지 효율 중심으로 추진함에 따라 새롭게 기획한 국민 참여 기부 마라톤 대회이다. 한난이 주 후원사로 참여한다.

국민 모두가 에너지 효율을 선도하는 영웅으로 거듭난다는 의미로 이번 대회 참가비 전액은 수해지역 에너지취약가구 고효율 LED 기기교체 지원 등에 활용할 것이라고 한난은 설명했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5km, 10km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고 선착순으로 접수한 총 3천명의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셔츠, 음료, 비타민 등 친환경 소재의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또 이날 완주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친환경 우드메달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에너지 효율 인식 개선을 위해 에너지 효율을 주제로 다양한 참여형 체험 부스 운영, 인기 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됐다.

특히 착한 러닝으로 기부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가수 션이 대회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한난은 이번 대회의 취지를 적극 알리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슬로건을 공모하고 있으며, 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해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국민들의 에너지 효율 인식을 높이고 에너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직접 돕는 뜻깊은 기부 마라톤 대회”라며 “한난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가치 이행을 위해 앞으로도 에너지 복지와 연계된 에너지 효율 기반의 전략적 사회공헌 사업을 더욱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