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분기 인터넷에서...SK주유소 관심도 1위 차지
올 2분기 인터넷에서...SK주유소 관심도 1위 차지
  • 조승범
  • 승인 2023.08.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론조사기관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에너지] 인터넷 빅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SK에너지가 올해 2분기 국내 주유소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 기준)를 기록했다. 이어 GS칼텍스, 에쓰오일이 인터넷상 관심도 2·3위를 차지했다.

2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SK에너지·GS칼텍스·에쓰오일·HD현대오일뱅크·알뜰주유소에 대해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SK에너지가 지난 2분기 총 6만673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주유소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SK에너지 복합 에너지 플랫폼 전환 주식 관련 포스팅, SK에너지 취업 관련 포스팅 등이 포착됐다.

한 인터넷 사용자는 “드디어 sk에너지 스테이션 주유소가 슬슬 기지개를?”이라며 SK에너지의 복합 에너지 플랫폼 전환 기사에 댓글을 게시하기도 했다.

GS칼텍스는 총 5만931건의 포스팅으로 2위를 기록했다. GS칼텍스의 바이오항공유 도입 관련 기사와 주유 할인 쿠폰 포스팅 등이 검색됐다.

김창수 GS칼텍스 부사장이 "GS칼텍스는 바이오항공유 공급망을 구축하고 글로벌 저탄소 기조에 맞춰 바이오항공유 도입 기반에 필요한 역할과 기능을 검증할 예정”이라는 기사가 한 인터넷 사이트에 공유되기도 했다.

에쓰오일은 총 2만6331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10주년 행사 파트너 이벤트 관련 포스팅이 눈길을 끌었고 지난 5월 신임 대표로 취임한 안와르 알 히즈아지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기사와 게시물 등을 인터넷 사용자들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나 기업 CEO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같은 기간 1만3999건의 정보량으로 4위를 기록했다. HD현대오일뱅크의 자체 제작한 웹드라마 관련 기사 등이 인터넷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알뜰주유소는 국내 주유소 중 가장 낮은 6395건의 포스팅으로 인터넷상에서 가장 낮은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냈다.

이번 데이터 분석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