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광산포털 시스템 개발착수식 개최
국내 광산포털 시스템 개발착수식 개최
  • 윤창원
  • 승인 2020.07.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분석·정보제공 등 IT기반 광산개발 지원

29일 광산포털 시스템 개발 착수회가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직무대행 남윤환) 중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본 착수회에는 한국광물자원공사 광산포털 구축 TF(TF팀장 박명재)와 시스템 개발업체 상상스토리(대표 김형석)가 참석하였다.

국내 광산포털 시스템은 금년 중 개발 완료되어 내년 1월부터 시범운영 및 안정화를 거쳐 공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광물자원공사는 국내 광산포털 시스템 개발을 통해 1967년부터 수집‧축적되어온 다양한 광산 자료 및 DB들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관리하여 보유 자료‧DB의 활용도를 높이고, 관련 데이터의 분석‧가공 및 정보제공을 통해 IT 기반 합리적인 광산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본 광산 포털에 구축되는 DB는 매장량, 탐광시추, 갱도굴진, 융자, 광산안전, 재해, 각종 도면 등 공사가 50년 이상 축적해온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국가 정보인프라 기반으로 활용도를 높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한국광물자원공사 박명재 TF팀장은 국내 광산포털 시스템은 향후 국가광물자원지리정보망(KMRGIS) 등과 연계하고 향후 정보제공을 통해 국내광산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집대성하여 관리하고,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상상스토리 김형석 대표는 국내 광산정보를 총괄하는 시스 개발업무를 맡아 책임이 크지만 기대도 크다.”라며, “최상의 시스템 개발을 통해 광업계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산포털 시스템 개발 착수 보고회
광산포털 시스템 개발 착수 보고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