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말레이 6천억 복합화력발전소 건설
포스코건설, 말레이 6천억 복합화력발전소 건설
  • 조승범 기자
  • 승인 2020.03.3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공업도시에 1200MW 발전소 건설
플라우인다 복합화력 조감도(포스코건설)
플라우인다 복합화력 조감도(포스코건설)

[한국에너지신문] 포스코건설이 말레이시아 최대 공업지역인 셀랑고르주 풀라우인다 섬에 1200㎽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3일 계약을 맺은 이 발전소는 총사업비 5억5000만 달러(한화 6611억원)규모다.
이번 사업에는 말레이시아 디벨로퍼인 테드맥스(Tadmax)·셀란고르 주정부 산하 투자회사인 월드와이드(Worldwide)와 한국전력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발전소가 완공되면 현지 인구 약 100만명이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할 수 있어 매년 4%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말레이시아 전력수급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8년 11월 일본 미쓰비시 상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멘스 등 글로벌기업들과의 경쟁에서 기술력과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공사기간 착공후 36개월이며 EPC(설계·구매·시공)사업을 일괄 수행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중남미 등 해외에서 수행한 다수의 복합화력발전소 건설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주에 성공했다”며 “말레이시아에서 처음 수주한 이번 사업을 발판으로 최근 정부의 신남방정책으로 경제 협력을 맺고 있는 동남아 국가에서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페루 칼파·칠카우노·푸에르토 브라보와 태국 방착, 파나마 콜론 등과 국내 인천·양주·안산·춘천·신평택 등에서 발전소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