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 고급휘발유 수요급증에 ‘카젠’ 재출시
현대오일, 고급휘발유 수요급증에 ‘카젠’ 재출시
  • 조승범 기자
  • 승인 2020.02.1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취급점 확대...시장점유율 25% 기대
K리그 경기장에 설치될 현대오일뱅크 KAZEN 입체광고물(예상도)
K리그 경기장에 설치될 현대오일뱅크 KAZEN 입체광고물(예상도)

[한국에너지신문] 현대오일뱅크가 고급휘발유 브랜드 ‘카젠(KAZEN)’을 리뉴얼 출시하며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경쟁에 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카젠은 황제를 뜻하는 카이저(Kaiser)와 최고를 뜻하는 제니스(Zenith)를 합친 말로 고급휘발유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의미다.

고급휘발유는 자동차 연료유 중 유일하게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제품이다.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국내 고급휘발유 소비량은 2016년 88만 배럴에서 지난해 135만 배럴로 연 평균 15.5%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보통휘발유는 7,805만 배럴에서 8,148만 배럴로 연 평균 1.4% 증가하는데 그쳤다.

최근 저유가가 지속된데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입차 선호현상이 강해 고급 휘발유 수요는 당분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

고출력 수입차는 고급휘발유 주유가 필수다. 고급휘발유를 써야 노킹 현상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휘발유가 정상 연소되지 않으면 엔진룸을 망치로 두드리는 것과 같은 소리가 발생한다. 이런 노킹현상이 계속되면 엔진 출력이 떨어지고 심한 경우 부품까지 손상된다.

옥탄가란 노킹현상을 방지해주는 정도인데 카젠의 옥탄가는 100이상으로 업계 최고수준이다. 국내에서는 옥탄가가 94만 넘으면 고급 휘발유로 분류된다.

현대오일뱅크 카젠은 지난해 국내 최대 레이싱 대회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공식연료로 선정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오는 3월 개막되는 프로축구K리그에 입체광고물을 설치하고 연말까지 취급점을 현재의 두배인 300개로 확대해 10%대인 시장점유율을 2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편 2004년 서울 강남에 국내 최초로 고급휘발유 전용 주유소 카젠을 오픈한 현대오일뱅크는 이듬해 카젠을 고급휘발유 브랜드로 확대 출시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