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오아시스, BSI로부터 ISO 9001:2000 인증 획득
오토오아시스, BSI로부터 ISO 9001:2000 인증 획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1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칼텍스정유(대표 허동수 회장)의 오토오아시스(autoOasis)는 지난 23일 BSI(영국표준협회)로부터 ISO 9001:2000(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전국에 450여 개 가맹점을 두고 있는 오토오아시스는 LG칼텍스정유 주유소 이용 고객에게 차별화된 차량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주유소 운영인들에게 새로운 유외수익을 창출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4년 10월부터 도입한 주유소 병설 경정비 점이다.

이날 LG강남타워 32층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LG정유의 김건중 사장이 참석해 BSI의 천정기 사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상했다.

이번에 오토오아시스가 BSI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것은 94년 10월, 처음 영업을 시작한 이래 표준화된 경정비서비스의 제공과 합리적인 가격 정책이 고객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아온 점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특히, 오토오아시스는 최근 고객이 서비스를 받는 점포에서 불만족을 표시할 경우 그에 대한 처리 방법을 표준화하는 등 고객불만 처리 방식을 새롭게 정비했다.

이를 통해 해당 점포에서 이뤄지던 고객 불만처리를 본사 차원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으며, 고객불만 처리 후 고객 만족여부를 하나하나 확인하는 절차를 추가해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LG칼텍스정유 조재영 팀장은 “최근 차량 정비업계의 당면과제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ISO 9001 인증은 큰 의의를 갖는다” 고 밝히고 “앞으로도 오토오아시스 브랜드를 세계적인 경정비 프랜차이즈로 만들기 위해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