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인협회,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과 에너지 분야 상호협력 협약
에너지기술인협회,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과 에너지 분야 상호협력 협약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8.2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감 및 에너지사용 기술자 전문교육 등 협력 구축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와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이 공공분야 에너지절감 및 기술 교육 등을 협력한다.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회장 강희수)는 지난 23일, 인천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이사장 방종설)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에너지 분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공분야 에너지절감과 에너지 관리자 전문교육 등에서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특히 ▲에너지 분야 정책 및 제도에 관한 정보 공유 ▲에너지관련 사업 협업체계 구축 ▲에너지절약 등 기술개발 및 발굴에 대한 업무협력 ▲에너지관리자 특별교육 등 직무향상 협력 ▲특별회원사 간 기술교류 및 기술지도(에너지진단 등) 협력 등이 이행될 예정이다.

강희수 에너지기술인협회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에너지절감 및 관련사업, 직무교육, 안정된 기술노하우를 통한 에너지진단 등으로 정부 에너지절감정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노력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종설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공공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와 구민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연수구 공공 시설물의 에너지 절약에 따른 공공요금 절감과 직원들의 직무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은 연수구에서 유일한 공기업으로 경제성과 공공성의 조화, 균형적 발전을 실천하고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무사고, 안전경영을 실천해나가고 있다.

에너지기술인협회는 지난 1995년 설립 이래 에너지기술인들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 기술향상을 목적으로 설립, 에너지 분야의 발전과 정부 에너지정책에 적극 협력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

또한 에너지서포터를 통한 에너지관리전문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전수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과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확인 사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설비의 효율향상 및 양질의 보급과 안전성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