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펙스·휴마스, 유사휘발유 검사장비 개발 제휴
오일펙스·휴마스, 유사휘발유 검사장비 개발 제휴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 B2B 전문업체인 오일펙스(대표 박상철)가 환경전문벤처기업인 (주)휴마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휴마스가 개발한 유사석유제품 검사기의 보급과 기술개발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제휴에 따르면 오일펙스는 유사 휘발유 검사기 기능 고도화 지원 및 보급을 위한 공동 마케팅을 책임지며, 휴마스는 유사 휘발유 검사기 기능 고도화 및 휘발유외 석유제품 검사기 개발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휴마스가 개발한 유사 휘발유 검사기는 휘발유와 유사원료의 반응차로 인해 나타나는 색깔변화로 유사휘발유 주원료인 솔벤트나 톨루엔의 함유여부를 현장에서 바로 식별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지난 6월 과학기술부로부터 국산신기술(KT)인증과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Q마크를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오일펙스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전자상거래 속성상 비대면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품질에 대한 의구심을 제거하고, 구매자의 자체검사를 통해 유사 휘발유의 구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전자상거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제휴로 석유제품 주문에서 자금결제, 환경에 이르기까지 석유거래 전반에 걸친 서비스와 컨설팅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유사 휘발유 검사기는 단속기관의 단속은 물론, 주유소와 유통사의 자체진단, 일반 소비자의 자가판별 등 활용범위가 높아 향후 보급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덕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