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보훈복지의료공단, 감사업무 교류지원 협약
한전KPS-보훈복지의료공단, 감사업무 교류지원 협약
  • 안솔지 기자
  • 승인 2017.06.12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청렴문화 확산, 자체감사기구 선진화 등 감사 전문성 강화에 공동 노력
▲ 서치국 한전KPS 상임감사(왼쪽 다섯번째)와 유주봉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상임감사(오른쪽 네번째)가 8일 광주전남혁신도시 한전KPS 본사 5층 혁신홀에서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신문] 서치국 한전KPS 상임감사와 유주봉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상임감사가 8일 광주전남혁신도시 한전KPS 본사 5층 혁신홀에서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서치국 한전KPS 상임감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고귀한 희생을 하신 순국선열의 깊은 뜻을 기리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행복한 동반자로서 보훈복지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 감사는 “앞으로 양 기관은 이를 계기로 축적된 감사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체결한 양해각서는 청렴의식과 문화 개선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및 컨설팅, 합동교육, 워크숍, 우수사례 발표회 등 개최,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교류,감사활동 전문인력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체 감사기구간의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경영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KPS는 그동안 컨설팅 감사를 통해 반부패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선진 감사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왔다. 2016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최우수’ 등급 및 부패방지시책평가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도 거뒀다. 

3월 기업 반부패 청렴문화서약 선포식을 개최한 한전KPS는 4월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과 더불어 대한민국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