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기술사업화는 중소기업과 함께 한다
전력기술사업화는 중소기업과 함께 한다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6.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KEPCO Electric Fair 2014 성료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는 국내 전력산업계 우수기술 교류와 사업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중소기업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본사 앞마당에서 ‘전력기술 사업화&동반성장 박람회(KEPCO Electric Fair 2014)’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130여개의 중소‧중견기업과 전력기자재 생산 중소기업의 최대 수요처인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 UAE,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21개국 해외바이어 및 주한 외국대사관 상무관 70여명이 참석해 국내의 우수 전력기술에 대한 사업화를 위한 기술상담과 우수 전력기자재에 대한 수출 상담 및 계약을 진행했다.

한전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 및 대기업이 해외바이어와 약 3000만달러에 달하는 수출상담 및 300만달러 이상의 수출계약이 현장에서 성사된 것으로 예상했다. 130여 기업이 기술이전 설명회에 참석해 약 90여건의 기술이전 상담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능력 있는 중소기업에게 국내외 시장 진입기회를 확대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협력적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행하는 범 전력산업분야의 새로운 소통의 자리로서 지난해에 별도로 시행하였던 전력기술거래장터 행사와 동반성장 박람회 행사를 한자리에서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박람회는 크게 ‘기술사업화관’과 ‘동반성장관’ 2개의 전시관으로 구분, 운영됐다. ‘기술사업화관’에서는 한전, 중소기업, 특허청, 연구기관이 각각 개발한 우수 전력기술을 소개하고, 우수 기술을 사업화한 중소기업의 제품에 대한 판로를 열어주고자 30개의 홍보부스 운영 및 기술이전 상담 등을 진행했다.

‘동반성장관’에서는 한전의 수출촉진보증제도 인증기업을 포함해 우수 중소기업의 신개발 전력기자재, 협력R&D 우수 성과물, 전력산업 신기술 제품 등을 홍보할 수 있는 67개 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국내외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전력신기술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한전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부스 설치비용 등 제반비용을 전액 지원했다. 또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을 촉진하고 향후 한전의 해외사업 프로젝트 수주 및 공동 진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해외사업 전담부서와 기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전력산업 설비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기회도 가졌다.

한전은 앞으로도 ‘전력기술 사업화 & 동반성장 박람회’를 정례화해 기술혁신의 파트너로서 중소기업과 전력산업계가 함께 동반성장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